ICT 기술과 주식투자

엔비디아 NVIDIA, 예상대로 조정 국면에 진입했네요. 본문

해외주식

엔비디아 NVIDIA, 예상대로 조정 국면에 진입했네요.

배고파2 2024. 4. 20. 14:02
728x90

 

4월 5일에 쓴 이전 글, 그리고 3월 8일에 쓴 글에서 NVIDIA가 조정 국면에 진입할 것 같다고 의견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. 그러면서, 엔비디아에 관심은 있지만 매수하지 못한 사람들 때문에 조정세가 완만할 것 같다고 말씀드렸죠. 그동안 제 예측이 거의 맞았는데, 어제는 -10% 하락을 했더군요. 이제는 사려는 매수세보다 불안감이 더 커진 상황이 됐습니다.

 

위 차트는 일봉인데요, 지난 번에 말씀드린 것처럼, 4월 초에 5일이평이 20일 이평을 하향 돌파하며 매도 신호가 나왔습니다. 그런데, 주가가 빠질 때마다 매수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하락세는 제한적이었고 4월 10일을 전후해서는 두 차례 큰 양봉을 그리기도 했습니다. 하지만, 20일 이평에 막혀 다시 하락하는 모습이죠. 전형적인 하락하는 차트의 모습입니다.

 

중요한 것은 3월 7~8일 부근, 그리고 어제 장대 음봉을 그리면서 떨어질 때 거래량이 실렸다는 겁니다. 이때다 하고 들어가는 개미들이 있었겠지만, 이때다 하고 털고 나오는 세력들이 있었다는 것입니다. 요즘 시장 분위기도 심상치 않아서 이런 조정 장세는 더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.

 

 

제 10% 하락 때문에 장대 음봉을 만드는 차트가 나왔습니다. 느낌상 20주 이평이 있는 700불 부근까지 빠질 것 같은 느낌입니다. 하지만,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 전에 반등할 수도 있으니 매수하실 분들은 720불부터 분할 매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 그러다 20주 이평을 하향 이탈하면 매도하는 거고 반등하면 다시 매수하는 거죠.

저는 조만간 사업 자금이 필요해서 다시 매수는 못 할 것 같네요 ㅠㅠ

 

728x90